마퍼월. 건축물 ㅡ 독후활동 > 게시판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1

마퍼월. 건축물 ㅡ 독후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4-05-08 10:27

본문


마퍼월. 건축물 ㅡ 독후활동

1616kjh contents are below.

References: 05-1616kjh contents: Go Click
Other Blog: Blog ArtRobot (Title: 마퍼월. 건축물 ㅡ 독후활동) More ...
Publish Date: (2024-05-07|9:28 am), Modified Date: (2024-05-08|7:27 pm)


--- Blog Post Contents
5세 남아 독서일기 3
비오는날의 피망카 ㅡ 칸베 아야코 아이가 돌이지나고선 조작북을 단권으로 사서 보다가 두돌쯤 무렵에 그레이트북스 출판사의 도레미곰 전집을 들였다 그림체도 다양하고 내용도 이쁜 창작책들이 많아 5세인 지금도 참 좋아하는 책이다 두돌.세돌쯤 보고선 다른책으로 넘어가면 정리를 해버릴까 싶기도 했는데 요즘은 도레미곰 책을 꺼내와 그림을 보며 혼자 기억속의 이야기를 끄집어내 자기만의 언어로 엄마한테 읽어주기 시작했다. 이런 모습을 보자니 아이들은 같은 책이라도.한번 보고 열번보고 수백번 봐도 좋은것 같다. 도레미곰은 계속 들고 있어야할 전집이지 싶다 그 이쁜 도레미곰 책들 중에서도 엄마가 정말 고마운책 중 하나인 '비....... (Publish Date: 2021-05-03)

5세 남아 독서일기 2
Elmer and the Rainbow - David Mckee 사랑스런 코끼리 엘머 이야기죠 독후활동 하기 정말 좋은책이라 유명맘.인스타에서도 많이 보던아이 도서관에서 보고 빌렸어요. 어떤것들은 나눠주고 또 나눠줘도 잃지 않는다고~ 주고 또 주고^^ 참. 어른도 많이 배우게 되는 책이에요. (Publish Date: 2021-05-02)

5세 남아 독서 일기 1
Things I Like - Anthony Browne 5세 남아 책기록 4세까진.이책저책.한글책이건 영어책이건 일단 많이 노출시켯다 5세고.유치원에가고.누리과정이라고 하다보니 뭔가 계획잡고 책을 노출시켜야겠다 싶어 도서관을 다니기 시작했다 첫주는 그저 도서관가는것이 재밌었고 둘째.셋째주는 책 고르기에 재미를 붙이고 네다섯번 가더니 본인이 집에서 재밌게 본책이랑 연계해서 책을 고르기 시작했다 그리고.엄마인 나도 연계독서.그물독서에 익숙해져가는듯 하다 비슷한 주제로 책을 찾기도하고 같은 작가의 여러가지 책을 보기도 하게 되었다 유명한 여러 외국작가들 가운데 난 앤서니브라운 책이 뭔가 따뜻한 느낌이 들어 더 관심이 갔고 이책들을 한....... (Publish Date: 2021-05-01)

마퍼월. 꽃 ㅡ 독후활동
무슨 꽃이 피었나요? 하는 꽃.책을 보고 활동해보았어요. 민들레꽃이 방긋 웃으며 얼굴을 내밀었데요. 방긋 웃는다는 표현이 이뻐. 아들이랑 같이 방긋.방긋.반복해서 이야기 해보았어요 연꽃은 물의 도움을 받아 씨앗을 만들어요. 벼꽃은 바람의 도움을 받아 씨앗을 만들고요. 곤충들이나 새의 도움을 받는줄만 알았는데..또 새로운 정보 습득해 보네요 지난주말에 동래문화회관에 갔었는데 거긴 벌써 코스모스가 한창이더라구요 가을까지 쭈욱 만날 수 있겠죠^^ 가을바람이 살랑 불어오면 흔들흔들 바람결에 춤을 추는 코스모스도 보러가고 싶네요 한국적 그림.사군자라 불리는 국화.매화.난초.대나무도 보았네요. 매난국죽.해서 중학생때인가....... (Publish Date: 2020-07-30)

마퍼월.물고기ㅡ독후활동
물에 살아요. 하는 물고기 책을 읽었어요 어류라고도 하는 물고기들 유심히 봤어요. 붕어,송어,열목어,가물치,황다랑어 등등의 물고기들 유심히 봤어요. 크라운피시랑 블루탱을 보더니 니모라 도리아저씨라네요. 니모를 찾아서.본것을 기억하네요. 바다에 사는 물고기들 마술봉으로 열심히 찾아 봤구요. 물고기는 지느러미가 있어서 물속에서 잘 움직일 수 있데요. 지느러미가 특이하게 생긴 점쏠배감펭,해룡 그리고 해마.라는 물고기도 만나봤어요. 물고기들마다 비늘도 다르게 생긴것도 보고요. 돌고래,바다거북,닭새우,꽃게,문어,오징어,해파리 등은 물에 살지만..물고기가 아닌 동물이래요. 오늘은 물고기들을 그려서 퍼즐 놀이 해보았어요. ....... (Publish Date: 2020-07-29)

마퍼월.바다동물ㅡ그물독서
바다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하는 바다동물 책으로그물독서 한번 해보아요 먼저 자연관찰책 ㅡ 물가에 살아요. 에요 요건 물가에 사는 친구들 여럿 모아. 일부만 보여주면서 맞춰보는 재미가 있죠 작은 발에 발톱이 뾰족뾰족 누굴까?  거북이로구나!  물위에 동동 둥둥 누굴까? 비오리로구나! 올망졸망 귀여운 아기들을 태우고 어디 가니? 하면서 보아요 그리고 사진속의 커다란 지느러미를 흔들흔들 누굴까? 하니. 잉어라며. **이모랑 잉어 밥주러 갔었어~~하며 지난기억을 떠올리기도 하네요 그리고 발밤발밤옛이야기 중 ㅡ 멸치의 꿈 을 보았어요. 멸치의 하인이 가자미라니.처음 부터 신기한 이야기 에요. 엄마인 저도 처음 접하는 전래동화....... (Publish Date: 2020-07-25)

마퍼월.꽃 ㅡ 그물독서
무슨 꽃이 피었나요? 하는 꽃 책을 자연관찰책의 해바라기 책과. 스텝스의 꽃비 내린 날.과 연계해서 읽어 보았어요 먼저 꽃비 내린 날.읽어봤어요 꽃비 내린 날. 이라는 제목 보고선. 그냥 이쁜 꽃 내용인줄 알았어요 헌데.좀 슬픈 내용이었네요 다미네 가족이 아파트로 이사를 오면서 새로운 이웃을 만나요 그러다 다미랑 라미가 봄바람에 날리는 꽃잎에 즐거워하면서 아래층 할머니의 사정을 알게되고. 사이가 좋아지는,^^ 마무리는 훈훈한 이야기에용 그리곤 자연이통통 의 . 내마음속의 해바라기.책을 봐요 까맣고 딱딱한 게 올록볼록.다닥다닥.무얼까요? 노란색 해바라기를 만나봤어요 해바라기를 좋아했던 빈센트반고흐.아저씨도 만나고 해....... (Publish Date: 2020-07-24)

발밤발밤옛이야기. 도깨비와 개암 ㅡ 독후활동
오늘은 발밤발밤옛이야기 읽고 독후활동 해봣어요. 4살 아이라. 전래는 좀 이른가 하며.고민 했었는데..혼자 꺼내와서 그림만으로도 잘 보더라고요. 옛날에 형하고 아우가 살았는데 형은 욕심이 지독해서 자기 밖에 몰랐데. 부모님 재산은 다 빼앗고 부모님과 아우를 내쫒아 버렸지 착한 아우는 나무를 해다 팔면서 부모님을 모셨어 아우가 하루는 뒷산에 나무하러 갔다가 개암이 또르르 굴러왔데. 첫번째 개암은 아버지 드리기로 맘먹고. 또 지나니 하나가 더 굴러와 어머니 드리기로 했지.그러곤 하나가 더 굴러와 아우가 하려구 챙겨뒀어 그러다 해가 꼴딱 넘어가버려서 오래된 빈집에 자려고 들어갔어. 그런데 문밖에서 쿵쾅쿵쾅 와당탕탕 아....... (Publish Date: 2020-07-23)

마퍼월.열차 ㅡ 독후활동
특별한 길로 다녀요. 하는 열차 책을 함께 봤어요. 칙칙폭폭 열차가 다니는 철길이 이렇게 생겼구나 하고 봤구요. 열차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의 형태도 봤구요 이름이 로켓호라는 조지스티븐슨 아저씨의 증기기관차도 그림으로 보았지요 석탄을 실어나르는 석탄 화물 열차와 기름을 실어나르는 유조 열차를 유심히 보네요 왜 친구들은 안탔어? 하면서요~ 뒷장을 보니 사람들이 타고 여행을 가는 여객열차도 나오네요 열차 타고 어디에 갈까요? 했더니. 아빠회사에 가보자고 하네요ㅋㅋ 등산열차슨 미끄러지지 않도록 톱니바퀴를 맞물릴 수 있는 특수한 길로 다닌다는거.저도 처음 안 사실ㅋㅋ 매번 책 볼때마다.저도 배운다는거~~ 제일 신기해하....... (Publish Date: 2020-07-22)

마퍼월.채소 ㅡ 그물독서
오늘은 채소를 알아보면서 그물독서 해보았어요. 먼저 스텝스의 밥먹자 책부터 볼께요. 과자만 먹으려하는 은호에게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 나는 된장국이야~~하고요. 그리곤 메주.호박.두부 등. 된장국에 들어가는 친구들이 말을 하면서 은호랑 이야기를 하네요. 생선구이도 이야기를 해요. 바닷 속 친구들이 은호를 바다에 초대했나봐요 다른 친구들도 만나고 나니 은호도 배가 고픈가봐요. 식탁에 앉아 맛있게 잘먹네요^^ 저희 아이는.식탁에 차려진 반찬들을 하나하나 유심히 보고있더니. 자기도 생선먹고싶데요~ 저녁밥은 생선구워줘야 겠어요 자연이통통 에서 감자심고,고구마심고 하는 책도 같이 봤어요. 별 모양의 하얀색 감자꽃도 보고....... (Publish Date: 2020-07-20)

마퍼월.집 ㅡ 독후활동
우리를 지켜 주어요. 하는 집에 관한 책을 봤어요. 집.이라기에 아파트,주택,시골집.이정도만 생각했는데 동물들은 다~ 집이 있네요 나무에 집을 짓는 까치와 딱따구리도 있고, 땅속 굴에 사는 여우도 있고요. 진흙을 쌓아 집을 만드는 홍학 같은 동물이 있다는건. 엄마에게도 새로운 사실이네요^^ 아주 오랜 옛날에는 사람도 동굴에 살았데요. 그러다 땅을파서 움집을 만들어 살기도 했데요. 지리적 상황때문에 짚이나 갈대로 지붕을 덮기도 하고, 넓적한 돌이나 나무를 지붕에 얹기도 했어요. 요즘은 아파트에서 많이 살죠. 북아메리카 인디언이 살았던 천막으로 된 집도 있어요. 나무 기둥을 세워 집 모양을 만들고, 나무 틀 위에 동물의 가죽....... (Publish Date: 2020-07-19)

마퍼월.새 ㅡ 독후활동
누구의 깃털일까요? 하는 새.책을 봤어요 첫 페이지부터 정말 재미있었어요. 여러 종류의 깃 털이 있는데.이것은 무엇일까요? 했더니. 저희 아들. 자신있게 '나뭇잎'이라고 대답하네요ㅎㅎ 알록달록 이쁜 깃 털이 단풍잎같이 보일 수도 있겠구나.다시 생각해보네요. 새는 팔이 얷고 날개가 있죠~ 깃털이 있어서 나는 것을 도와주고요. 하지만 날지 못하는 새도 있어요. 타조와 닭.펭귄은 날개가 퇴화되어 날 수 없어요. 닭은 발과 발가락이 걷기 좋아요 오리는 발가락 사이에 물갈퀴가 있어서 헤엄치기 좋죠 새들은 먹이의 종류에 따라서 부리의 모양이 다르데요. 새는 날기 좋도록 뼈가 아주 가벼워요. 새의 뼈는 공기로 채워져있데요....... (Publish Date: 2020-07-18)

마퍼월.동네ㅡ독후활동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우리 동네에 관해서 읽어봤어요 요즘 같이 날 좋을때 동네 구경 해야죠^^ 음력5월이라 그런지.아직 무더위는 아니라 다행이죠 저희 동네에는 어린이집 마치면 항상가는 놀이터와.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고 허기진 배를 채울 꽈배기집도 들러야해요. 미용실.남자아이라 그런지..안좋아해요ㅠ 한달전에는 다행이 잘 자르고 왔는데..이번에 가자고 했더니.또 안간다네요. 엄만 가고픈 곳인데 말이에요 공룡을 볼 수 있는.박물관. 가깝진 않지만 좋아하는곳 이죠 치과도 무섭지 않아요 이제 형아라 잘간답니다 오늘은 동네에서 저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놀이터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나무젓가락으로 그네 만들기 해볼께요....... (Publish Date: 2020-07-17)

마퍼월. 젖먹이 동물 ㅡ 독후활동
아기 침팬지는 무엇을 먹을까요? 하는 젖먹이 동물 책을 보았어요. 침팬지도 사람처럼 엄마 젖을 먹고 자란데요. 이처럼 어미가 젖을 먹여 새끼를 기르는 동물을 젖먹이 동물 ㅡ 포유류라고 해요. 침팬지랑 사촌쯤 되는 오랑우탄,긴팔원숭이와 고릴라도 포유류에요. 젖먹이동물은 자란 다음에는 여러 가지 음식을 먹어요. 풀이나 열매를 먹는 동물도 있고 다른 동물을 잡아먹는 동물도 있지요 사람도 여러가지 음식을 먹잖아요. 엄마도 책 보면서 처음 인지한 사실인데. 대부분의 젖먹이 동물은 네 개의 팔다리를 가졌어요. 예외적으로 물속에 사는 돌고래.흰긴수염고래.범고래 들도 포유류에요 포유류 친구들. 도장찍어 이쁘게 꾸며줬어요 사이....... (Publish Date: 2020-07-16)

마퍼월. 지구의 환경 ㅡ 독후활동
곳곳마다 특징이 있어요~~~하는 지구의 환경을 읽어 보았어요. 지구의 다른 곳에서는 사람과 동물과 식물이 어떻게 살까요?하면서 시작해봤어요 열대우림은 일년내내 덥고 비가 많이 오는곳이에요. 키 큰 나무, 작은 나무,식물이 많고 다양해요. 각양각색의 동물도 많지요.  열대 몬순 기후라고 엄마도 몰랐던 기후네요. 이런 곳은 여름에는 바다에서 육지로 습한 바람이, 겨울에는 육지에서 바다로 건조한 바람이 불지요. 사막은 일 년 내내 거의 비가 오지 않고 낮은 덥고 밤은 추워요. 식물도 살기 힘든 곳이지만 적응해서 살아가는 동물과 식물도 있답니다. 그리고 온대기후지역에는 사계절이 뚜렷해요.우리나라가 그런 곳 중 하나에요. 사람....... (Publish Date: 2020-07-14)

마퍼월.숲속동물 ㅡ 그물독서
아이들 책에서 쉽게 만날수 있는 다람쥐라 그런지.우리집에도 다람쥐 관련해선 4권이상.책장에서 찾은수가 있어서. 오늘은 큰맘먹고 4권 꺼내서 그물독서 해봅니다 요즘 장마라. 집콕하다 보니 책으로 많은 활동하게 되네ㅎㅎ 요건. 자연이통통.에서 골라온 '다람쥐는 미리미리 준비해' 첫장이 항상 이런. 생각의 장을 열어주슨 멘트로 시작해서 참 좋아~ 누구의 줄무늬일까? 하면서 아이에게 궁금증 유발~~~ 이젠 이책은 여러번 본 덕에..아이가 먼저 질문을 한다는ㅎㅎ 그리고 참 좋았던. 다람쥐 땅 속 집 구경^^ 다람쥐도 개미처럼 여러방을 만들어 두고 땅속에서 겨우내 지낸답니다 그리고 색감 너무이쁜. 키즈스콜레 속의 '다....... (Publish Date: 2020-07-13)

마퍼월.벌레 ㅡ 독후활동
벌레는 우리 주변에 흔해요^^ 벌레는 세상에 천지예요 사람들은 벌레를 하찮다고 하지만 벌레도 생명이랍니다. 그냥 땅에 있는 벌레들. 다 비슷한줄 알았는데 이름이 정말 다양하네요 구더기.지렁이.장구벌레.그리마.지네.노래기.공벌레.쥐며느리 등등 땅속에 사는 지렁이. 지렁이는 땅을 건강하게 해 주지오~~ 비슷하게 생긴 지네도 있지요. 낙엽이나 흙 속에 사는 벌레에요.한약 재료로도 쓰인다네용 거미는 곤충이랑 비슷하지만 벌레에요 굴을 파고 그 굴에 집을 짓고 사는 종류도 있다고 하네요 삽엽충이랑 비슷하게 생긴 투구게도 벌레에요. 게처럼 생겼지만 전갈이랑 더가깝다네요 그리고 벌레같이 보이기도 하지만. 곤충인 친구들도 있어....... (Publish Date: 2020-07-11)

마퍼월.바퀴 ㅡ 독후활동
굴리거나 돌려요^^ 하는 바퀴 책을 봤어요 동글동글 떼굴떼굴 떼구루루~~~~~ 이것이 무엇일까요? 아주 오랜 옛날 통나무를 잘라 만든 바퀴라네요~~ 바퀴는 어디든 쉽게 잘 굴러가죠 옛날에는 굴림대를 이용해서 거대한 돌을 옮겨 피라미드도 만들고 스톤헨지도 만들었을거라 추측한데요 그리고 바퀴는 시간이 흐르면서 더 튼튼해지고 잘 굴러가게 바뀌었어요. 자동차에 있는 바퀴는 물론~~ 기차에도 튼튼한 쇠바퀴가 있어요. 그리고 날아가는 비행기에도 바퀴가 숨어 있어요 물레방아. 도르래. 돌림판. 맷돌. 풍차도 바퀴로 만든 물건이라네요. 신기하죠? 바퀴는 여러 가지 모양으로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준답니다  다리가 불편할때 타는 휠체....... (Publish Date: 2020-07-10)

마퍼월. 생활도구 ㅡ 독후활동
어디에 사용할까요? 하는 생활도구 책을 살펴봤어요 안볼꺼야~~하더니 자기가 쓰는 칫솔과 숟가락을 가지고왔더니. 이게 뭐지?하며 궁금해하며 책을 보기 시작했어요 도마랑 칼 프라이팬은 보면서 엄마꺼~~라며 나는 안만질께요.하네요ㅋㅋ 주방에오면 제가 항상 하는말이라 세뇌 되었나봐요 주방도구에 마술봉 넣어 가며 하나하나 물어보네요. 국자.주걱.뒤집개.건지개 등등~~ 다 엄마꺼네요.하면서요 냉장고 안은 항상 시원해서 음식이나 음식재료가 상하지 않도록 해줘요. 냉동실은 음식을 꽁꽁 얼려 둘 수 있고요. 아빠가 좋아하는 얼음도 얼려주지요 장난감 건전지 갈기 할때 쓰이는 드라이버가 나오니, 엄청 반가워하네요. 엄마가 내 기차....... (Publish Date: 2020-07-09)

마퍼월. 건축물 ㅡ 독후활동
세계의 멋진 건축물을 만나요^^  하는 책 같이 봤어요 표지부터 반갑네요~~  엄마도 대학생때 배낭여행다니며 구경했던 콜로세움 이에요. 이 건축물은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원형경기장 이랍니다. 검투사나 맹수들의 싸움을 보면서 즐겼던 곳이죠 우리 조상들이 우주의 움직임을 관찰하기 위해 만든 첨성대도 만나보고요 영국 솔즈베리 평원에 만들어 놓은 스톤헨지도 살펴봐요 이집트에 있는 피라미드도 보고요 여긴 왕의 무덤이랍니다. 피라미드는 이집트에만 꼭 있는건 아니에요. 멕시코에도 있답니다ㅎㅎ 중국에는 육천사백킬로미터나 되는 긴 성벽이 있어요 그리고 로마 바티칸의 성 베드로. 광장에는 시스티나 성당이 있어요. 여긴 위대한....... (Publish Date: 2020-07-08)

---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067
어제
1,874
최대
3,753
전체
501,885

그누보드5
Copyright © tvcommercialsong.com All rights reserved.